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관호 원장, 인하대에 학교발전기금 1억 원 기탁

기사승인 2021.05.27  15:15:14

공유
default_news_ad2

- ‘개교 70주년’ 앞둔 인하대의 비전과 후학 양성 지원

(26일 인하대학교에서 열린 '학교발전기금 전달식'에 참석한 김관호(왼쪽) 연세사랑통증의학과 원장과 조명우 인하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의 중장기 발전과 후학 양성 지원을 위해 김관호 연세사랑통증의학과 원장이 26일 학교발전기금 1억 원을 기탁했다.

  인하대는 이날 오후 본관 이사장실에서 학교발전기금 전달식을 열고 김관호 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조명우 총장, 원혜욱 대외부총장, 이장현 대외협력처장이 참석했다.

  조명우 총장은 인사말에서 “2024년 개교 70주년을 맞는 인하대는 국내대학의 범주를 넘어 세계적인 대학으로의 발돋움을 준비하고 있다”며 “인하대를 위해 내어주신 따뜻한 마음은 학교발전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김관호 원장은 2019년 7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총 1억 원을 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 그는 “수도권 명문 사학인 인하대의 비전과 중장기 발전계획을 지지하는 마음을 담아 발전기금을 기탁했다”며 “인하대가 앞으로도 많은 우수 학생을 유치해 학문 후속세대를 양성할 수 있도록 쾌적한 학업환경과 교육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세브란스병원 수련의와 전공의를 거쳐 경상남도 창녕에서 연세사랑통증의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 장기요양등급판정위원회 위원과 법무부 산하 법사랑위원회 위원, 국민연금공단 장애등급판정위원회 위원, 창녕군 대지면보건지소장을 역임했으며,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창녕군수 표창과 경상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배기분 기자 lovegibun@hanmail.net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