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로 지하화로 교통문제 해결과 주변지역 활성화 기대

김교흥 국회의원,

 

경인고속도로 일반화구간 지하화 사업(서인천ic-도화ic) 기재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 통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교흥 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갑)은 28일 인천대로(도화IC~서인천IC) 혼잡도로 개선사업이 기재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예비타당성조사대상사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천대로 지하화는 서인천IC에서 도화IC(공단고가교)까지 4.5km구간에 걸쳐 교통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왕복 4차선 지하도로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총사업비 5,972억원 중에서 설계비와 공사비의 50%를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난 7월 ‘제4차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으로 반영됐고, 11월 9일, 국토교통부 투자심의위원회에서 통과됐다.

오늘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 심의를 통과해 앞으로 약 10개월간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그동안 김교흥 의원은 인천지역의 숙원이었던 인천대로 지하화 사업 해결을 위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전•현직 국토교통부 장관 및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 등을 만나 사업의 필요성을 설득했고, 실무를 담당하는 국장, 과장, 사무관과도 수시로 소통하며 꼼꼼하게 챙겼다.

기획재정부 차관과도 긴밀한 소통을 통해 마침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이끌어냈다.

총사업비가 6천억 원에 달하는 대규모 사업이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으로 반영된 것은 인천대로가 처음이다.

김교흥 의원은 “첫 번째 관문인 혼잡도로 개선사업 반영을 지나 두 번째 관문인 투자심의위원회도 통과하고 오늘 기재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도 통과했다”라면서 “인천대로 지하화 사업이 완성되면 교통문제 해결뿐만 아니라 주변지역도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