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물류 이종근 대표 물류인대상 수상

 

이영찬 한국물류학회 회장(좌)/물류학술상(국토교통부장관상) 인천대 마진희 교수

(사)한국물류학회와 (사)한국유통경영학회는 지난 12월 4일 2021년도 동계공동학술발표대회 및 제22회 물류정책포럼을 “위드 코로나 시대의 물류·유통의 과제 및 전략”이라는 주제로 세종대학교에서 공동개최했다.

식전 행사에서 인천대학교 디지털경제연구소 마진희 교수가 국토교통부장관상인 물류학술상을, ㈜이안물류의 이종근 대표가 물류인대상을 수상했다.
마진희 교수는 국제무역과 물류를 기반으로 한 오프쇼링 전략을 부창출 기회 및 공급사슬위험관리 측면에서 재정립해보고 실무적으로 고려해볼만한 오프쇼링 전략의사결정지원모델을 제시하여 물류 전문분야의 이론과 실무의 논증을 균형 있게 다루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안물류 이종근 대표는 최적화 물류시스템을 개발하여 물류서비스 향상에 공헌하고 화주의 물류특성에 맞춘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물류학회장상에 전남대학교 박병인 교수와 대학원생(물리코바 잘리나, 소애림)의 논문과 인천대학교 이향숙 교수, 장정원 대학원생의 논문이 수상하였다. 대학원생 논문공모전에서는 중앙대학교팀(유염봉, 이영신, 류희찬)이 최우수논문상, 인천대학교팀(이강현, 최정완, 장지영)이 우수논문상, 인하대학교 진영 대학원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날 한국물류학회 차기 회장으로 인천대학교 무역학부 안영효 교수 선출되었다. (사)한국물류학회가 발간하는 물류학회지는 1990년에 발간된 이후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꾸준히 자리를 지킨 우리나라 최고의 물류관련 학술지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