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연 동명여자고등학교 1학년

드라마 '스타트업' 무슨 내용일까?

 

드라마 '스타트업'은 지난달 10월 17일부터 캐이블 방송 'TVN'에서 방영을 시작했고, 현재 6화까지 방영됐다. 드라마 '스타트업'은 한국의 실리콘 밸리에서 성공을 꿈꾸며 스타트업에 뛰어든 청춘들의 시작(START)과 성장(UP)을 그린 드라마로 배수지, 남주혁, 김선호, 강한나, 김해숙 등이 출연한다.

드라마 '스타트업'

 

 

서달미(배수지) 부모님의 이혼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서달미의 아빠가 회사를 나오고 사업을 시작하겠다고 하면서 이혼을 하게 됐고, 그 결과 자매였던 서달미와 원인재(강한나)가 떨어지게 된다. 서달미는 아빠와 친할머니와 함께 살게 되고, 원인재(강한나)는 엄마를 따라가고 엄마의 재혼으로 부자인 새아빠가 생긴다. 어린 나이에 부모님이 이혼하게 된 서달미가 안쓰러웠던 친할머니가 자신에게 신세를 지고 있는 한지평(김선호)에게 "달미에게 연애편지를 써달라"라고 부탁했다. 이후 한지평은 남도산이라는 이름으로 서달미에게 연애편지를 써주면서 진짜 남도산(남주혁)과 서달미와 한지평, 그리고 원인재 이 네 명의 인연이 스타트업을 하며 시작된다.  드라마 '스타트업'의 ost도 다비치, 가호(Gaho), 레드벨벳(Red velvet), 김필, 오마이걸(비니, 승희, 지호), 10CM, 정승환 등 많은 인기 가수들이 참여하였다. 

 

개인적으로 드라마 '스타트업'을 봤을 때, ost가 드라마의 장면에 더욱 몰입될 수 있도록 도와줘서 정말 좋았고, '세상에 수많은 사업가들에게 위로가 되고, 희망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앞으로 남은 회차들도 기대가 된다.

 

 [ 김도연 동명여자고등학교 1학년 ]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