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충남대학교 사회적 가치 증진... 지역발전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10.16  14:39:42

공유
default_news_ad2
왼쪽부터 이진숙 충남대 총장이 허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청주)은 14일 충남대학교와 사회적 가치 증진 및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자체-공공기관-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을 위한 상호 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사회적 가치 증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연구자원 공동 활용 및 공동 사업 추진, 공공기관 연구인력 및 대학교 교원의 인력교류와 공동연구 지원 등에서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 인재들의 교육과 취업 여건이 어려지는 상황 속에서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연구·개발, 현장실습 기회 제공 등 지역 인재 양성에 관한 노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데 의의가 있다.

허선 인력개발원장은 “급변하는 보건복지 환경 속에서 인재 양성을 위한 생태계 구축은 국가 보건복지 역량 강화에 필수적인 요소인 만큼 인력개발원은 지역대학 등과의 협력을 통해 정책-연구-현장을 연계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49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김경선 kjy2017@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