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가천대 운동재활융합연구소, 한체대 스포츠분석센터... 시니어헬스케어 MOU 체결

기사승인 2020.10.13  14:22:16

공유
default_news_ad2

- 가천대학교 새싹형융합연구사업단, 시니어헬스케어의 미래전략 데이터 분석 및 활용방안

왼쪽부터 가천대 운동재활융합연구소 이은석 교수와 한국체대 스포츠분석센터 박재현 교수가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가천대 운동재활융합연구소(소장 이은석 교수)는 9일 ‘시니어헬스케어의 미래전략을 위한 데이터 분석 및 활용방안’을 위해 한국체육대학교 스포츠분석센터(박재현 교수팀)와 업무협약을 추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우수한 자원과 축적된 경험을 활용하여 스포츠복지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교류협력 분야는 △운동재활 및 건강관리 분야의 연구 진행에 관한 사항 △운동재활 및 건강관리 데이터 분석 및 활용방안에 관한 사항 등 연구 실천에 있어 서로 상호 발전에 관계되는 사항들이다. 

협약 진행 후 ‘시니어헬스케어의 미래전략을 위한 데이터 분석과 활용방안: 통계분석 및 빅데이터 분석’ 세미나가 9일~10일 양 일간 진행됐다.

현재 가천대 운동재활융합연구소는 4차 산업시대가 열어줄 지속가능한 AASSA 커뮤니티케어서비스 개발 및 적용, 지리적 공간의 관점에서, 환자 중심형SMASH Movement 플랫폼 개발 프로그램, 공간, 도구를 중심이다.

스포츠서비스 지원사업 ‘스포츠복지를 위한 장애인 체육시설 유니버설 디자인 기술 개발’, ‘광융합 힐링 스포라이트 플랫폼 구축 사업’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11월 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 내 ‘바람개비 스마트 헬스케어 시니어 체험관’ 개관을 앞두고 있다.

한편 한국체육대학교 스포츠분석센터의 연구팀은 배드민턴, 탁구, 테니스, 볼링, 당구 종목의 생활체육인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이랭킹 시스템을 ‘나도윈(NADOWIN)’이라는 이름의 앱을 공개한 바 있다.

가천대 이은석 교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협력 사업은 스포츠복지에 있어 데이터를 활용한 공익 실현뿐만 아니라 더 나은 분석을 위해 기관이 서로 융합하여 미래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의 자리가 지속해서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운동재활융합연구소: http://www.crflab.co.kr

박근원 기자 kjy2017@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