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공항공사-JDC, One ID 바이오정보... 공동 활용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08.05  16:36:49

공유
default_news_ad2

- 세계 최초, 공항내 상업시설 결제시 바이오정보... 한국판 뉴딜 SOC 디지털화 항공기 바이오정보 확대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4일 제주시 제주국제공항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와 ‘One ID 바이오정보’(손바닥 인증)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공항공사는 코로나로 대면 접촉 기피와 소비 심리 위축이 지속되고 있지만 공항 이용절차를 간소화하고 면세점 운영 효율화를 높이기 위해 JDC와 바이오인증 인프라 연계를 확대하기로 하고, 세계 최초로 공항내 상업시설 결제 이용시 바이오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공사는 2018년부터 전국공항 국내선 탑승시, 신분증 신원확인 절차를 바이오정보로 대체하는 서비스를 시행해오고 있고, 특히 한국판 뉴딜 ‘SOC 디지털화’의 일환이다.

국토교통부와 2022년까지 전국공항 항공기 탑승수속의 모든 절차(항공권 발권, 신분확인, 탑승확인)에 One ID 바이오정보 서비스를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바이오정보 서비스가 확대되면 앞으로 고객이 항공기 탑승하거나 상품을 구매할 때 줄을 서서 기다리는 불편 등이 사라져 공항 서비스가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항공여행을 지하철처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고, 향후 공항 내 모든 서비스를 바이오 정보 하나로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결국은 국민이 이용하기 편리한 공항, 국민생활 편익과 사회가치가 향상되는 똑똑한 공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대 기자 jigadabi@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