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지친 학업... 나만의 반려식물로 치유해요

기사승인 2020.07.27  15:35:44

공유
default_news_ad2

- 초등학교 대상 학습능력 향상 원예활동프로그램...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 비대면 교육 진행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는 초등학교 대상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원예활동프로그램 교육을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을 통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한다.

학습능력향상을 위한 원예활동프로그램 교육은 농촌진흥청 교과목, 난이도별 원예통합 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농업 이론 및 실습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교육이 어려워 이에 대한 대책으로 리모트미팅, Zoom 등의 실시간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했다.

실습 교육 재료는 사전에 학교에 미리 꾸러미로 제공했다. 교육 내용은 공기정화 식물의 이해 및 이론, 나만의 반려식물 만들기 실습이다.

이번 교육으로 코로나로 인한 대면 교육 어려움을 최소화 시키고, 지친 학업에서 잠시 벗어나 힐링하는 시간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제공하고,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농업 관련 교육으로 아이들의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한다.

박준상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비대면 교육으로 처음 진행 했다는 것은 앞으로 각종 재난상황으로 인한 교육 중단에 대비할 수 있는 첫 발걸음이 되는 계기가 됐다.

이어 “이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농업・농촌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이해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일상에 잠시나마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준환 기자 kjy2017@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