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건 공모 6건 수상작 선정 국민 제안한 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14개 전국공항 운영에 반영

서울시 강서구 한국공항공사 본사, 시상식 현장 왼쪽에서 다섯 번째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6일 서울시 강서구 본사에서 '국민참여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의 발표회와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1월 11일부터 26일까지 전국 14개 공항의 접근교통, 고객경험가치, 공간디자인 등 3개 분야에서 서비스 혁신에 대한 국민의 아이디어를 듣고 현장에 반영하기 위해 진행됐다. 

공모 결과 총 103건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되었고, 전문가 심사와 제안자 발표 심사를 통해 총 6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은 '생체정보 인식기술 이용 탑승수속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제언'(박연수, 경기도 고양시)이, 최우수상은 '장기간 체류 여행객을 위한 수하물 보관 및 배송 서비스'(강소리, 서울시 영등포구)가 선정되었으며, 우수상 2건과 장려상 2건도 각각  수상작으로 선정되어 한국공항공사 사장상과 부상이 수여됐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느꼈다”며, “공모전에 접수된 아이디어의 선정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국민의 아이디어를 공항 운영 현장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