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선정, 공익법인 비전기업 협회... 아동, 여성, 노인, 다문화, 장학사업 5개분야 7천5백만원

이날 전달식에는 정연용 인천시 복지국장, 최성남 인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오현규 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인천시(시장 박남춘)의 기업교류단체인 공익법인 인천비전기업협회(회장 오현규, 이하 ‘협회’)는 지난 14일 지역사회 공헌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회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모금한 기부금 1천500만원을 인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정연용 인천시 복지국장, 최성남 인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오현규 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회의 2019 이사회를 겸한 행사에서 전달된 기부금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중증장애부모에게 태어난 비장애아동의 양육 돌봄비용으로 전달되어 현재 제도권에서 시행중인 양육 및 돌봄 서비스 전달체계로는 지원이 안 되는 사각지대에 놓인 가정에 양육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협회는 2014년 기획재정부로부터 지정기부금 단체로 지정 받았으며, 지정기부금 단체로 지정되면 수입을 회원의 이익이 아닌 공익을 위하여 사용하여야 한다는 규정에 따라 해마다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다. 

올해도 노인분과, 여성분과, 아동분과, 다문화분과, 장학사업분과 등 5개 분과로 나뉘어 자체회비 7천5백만원을 들여 분야별 1천500만원씩 나누어 전달했다.

또한, 협회는 내년 2020년에는 회비 이외에 2억원을 목표로 성금을 모금하여 도움이 필요한 곳에 다양한 기부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오현규 협회 회장은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나눔과 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겠으며, 흔쾌히 성금모금에 참여해준 회원사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인천시 정연용 국장은 “이번 기부금은 협회 회원들의 따뜻한 정성이 더해져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전했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는, 내년 2020년부터 중증장애가정의 자녀양육돌봄을 위한 인천시 차원의 제도 마련과 예산을 편성하여 자녀양육 돌봄체계의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사회적 지원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